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거 스포티5입니다.요즘처럼 더워서 에어컨을 틀거나 추워서 히터를 틀거나 차를 운전하다 보면 공조기를 항상 켜버립니다.매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도 에어컨을 켜고 있으면 냄새가 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요즘은 애프터블로가 장착된 차량도 있고 저처럼 도착하기 5분 전쯤에 에어컨을 끄고 외부 순환으로 공조기를 말리는 게 습관이신 분들은 그래도 어느 정도 냄새가 나는 걸 막을 수 있는데 다들 그렇게 안 하거든요.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에어컨을 작동시킬 때 외부와의 온도차로 인해 생긴 습기가 남아 곰팡이나 세균이 증식하는 냄새입니다.그래서 에어컨을 끄고 바깥쪽으로 5분 정도 두면 습기를 말릴 수 있고 냄새를 막을 수 있습니다.특히 아내가 운전연습 겸 출퇴근 차량으로 구입한 더넥스트 스파크는 연식이 좀 지난 걸 데려와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도 그 특유의 시큼한 냄새가 나거든요.그래서 한번 터뜨리기로 했어요.차량용 에어컨 탈취제로요~
<차량용 에어컨 탈취제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바로 이거예요.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제품 용기와 물 파우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제품 용기에 물을 부으면 끝이 나면 사용법을 좀 볼까요?
<더 넥스트 스파크 공조기 컨트롤러>
먼저 차에 시동을 걸고 공조기를 작동시킵니다.A/C 버튼은 끄고 내부순환으로 설정한 후 풍량은 가장 강하게 작동합니다.AUTO 기능이 있는 에어컨의 경우 내부 온도 설정을 여름에는 LO, 겨울에는 Hi로 설정하라고 나오는데 쉽게 말해 풍량이 강하게 나오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차량용 에어컨 탈취제 불스원 살라딘 사용방법 1>
<차량용 에어컨 탈취제 불스원 살라딘 사용방법 2>
그리고 제품 용기의 필름을 뗐다가, 물 포치에 있는 물을 용기의 바깥쪽에 쏟습니다.안쪽의 금속 용기에는 물이 닿지 않게 넣어 주세요.그리고 모든 문을 닫고 약 10분간 기다리시면 끝납니다.다만 사람이나 동물이 차에 타서는 안 됩니다.생각처럼 연기가 얼마 나지 않았지만 문을 닫다가도 향이 밖에서도 할수록 소취와 방향 성분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이처럼 10분 정도 작동한 뒤는 5분간 환기를 하면 완전히 마치겠습니다.
<차량용 에어컨 탈취제 불스원 살라딘 사용방법 3>
나는 트렁크를 열고 완전히 환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렇게 환기를 했는데 불스 원의 살라딘에서 나온 허브 향기가 남아 있어 다행 불쾌하거나 시큼한 냄새는 않았어요.아마 차량용 에어컨 탈취제의 원리가 거의 비슷하다고 예상되므로, 에어컨의 냄새에 시달리는 분은 비슷한 제품 중에서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